본문 바로가기

드라마 가이드

걸프렌즈, 기대하지 않을수록 유쾌한 영화


한채영, 강혜정, 허이재 세여자의 조합. 거기다 영화쪽에서 이름을 알린적 없는 배수빈까지.
이 네명이 출연하는 영화는 애초에 기대감 없이 볼 수 밖에 없는 영화일수도 있다.
나도 똑같이 기대감 없이 단순히 시사회에 초청되는 바람에 바람이나 쐴 겸, 극장으로 향했다.



의례히 예능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추며 홍보를 하고, 그저그런 로맨틱코메디라고 생각했었다.
'얼마나 자신이 없으면...' 이라는 생각도 조금은 했던 것 같다.

영화를 보고난 소감은 한마디로 말하면 영화 걸프렌즈는 '그저그런 로맨틱 코메디는 아니다.'



영화를 보려고 할때, 다른건 몰라도 강혜정에 대한 '믿는구석'이 있긴 했었다.
그 밖에 한채영과 허이재등은 호감/비호감으로 나눠지는 정도가 아니라 '무감'상태였다고 할 수 있겠다.

누가 보더라도 영화 '걸프렌즈'는 강혜정이 끌고나가는 영화이고, 그렇게 만들어졌다.

대략적인 줄거리는 이렇다. (네이버 영화정보 펌)


스물 아홉 살의 한송이(강혜정). 회식이 끝난 어느 날 회사동료 진호(배수빈)와 엉겁결에 키스 한번을 하게 되는데, 그게, 그게, 키스가 그냥 키스가 아닌 거다.. ‘그의 혀끝은 완전 피겨스케이팅 선수… 레이백에서 비엘만으로 이어지는 고난도 컴비네이션…’ 한마디로, 완전히 뻑 간다는 소리다. 키스 한번에 홀라당 자빠질 여자가 아니라고 호언장담 했지만 어느새 사랑은 쑥쑥 자라 남부럽지 않은 연애를 시작 했는 데…
 이 남자, 아무래도 다른 여자가 있는 것 같다.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그녀를 만나러 간 어느 클럽 파티장. 

 왠걸.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려하고 섹시한 그녀, 진(한채영). 그녀는 성공한 파티플레너이자 그 남자 진호의 첫사랑이란다. 완전 주눅들어 술에 쩔어 집에 들어 온 다음날 아침. 진의 파티장에서 딸려 온 미소년 같은 여자아이, 보라(허이재). 진호와 어떤 사이냐는 추궁에 “남녀 사이 만나는 게 다 그렇고 그런 거”라며 당돌하게 받아 친다.

그런데 결정적인 문제는 나도 그녀들이 궁금하다는 거다! 만나면 만날수록 그녀들에게 낚여 가는 건 왜일까? 어느새 송이의 마음속에서는 두 가지의 욕망이 공존한다. 하나는 진호를 독점하고 싶다는 것과, 그녀들을 계속 만나고 싶다는 것. 그렇게 모인 세 여자들 사이에 생각지도 못했던 공감대가 형성되기 시작하는 데…




원작 소설도 있긴하지만, 소설이 영화화 된다는 것은 '소설과 영화는 별 상관없다.'라고 바도 무방할 정도로 수많은 영화로 증명이 되었기에, 소설과의 비교는 생략하겠다.

이 영화에서 재밌는 점은 한채영의 의외의 '선방'이라고 볼 수 있겠다.
드라마에서 제법 인기를 끌고 인지도도 높혔지만, 영화에서는 크게 두각을 보이지 못했던 한채영은 영화 '걸프렌즈'에서 말그대로 열연을 보여준다.


강혜정이 드라마 '은실이'에 나왔을때 부터 확실히 '연기는 잘한다.'라고 생각했었고, 또한 올드보이에서 그 사실을 입증시켜주었다.

하지만 코믹연기는 어떨까?
기대이상이다.

강혜정은 연기의 기본기가 있으니 코믹역할도 거뜬히 소화해낸다는 것을 보여준다.

이 영화에서 기대이상인 부분은 강혜정의 코믹연기와 의외로 끊이지 않는 '피식미소'라고 할 수 있겠다.



로맨틱 코메디를 표방하기 때문에 이 영화가 주는 교훈이라던가, 감동은 없다.
그렇다면 관객은 영화 '걸프렌즈'를 볼 때 어떤것을 기대하고 보는것일까?

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고 하는데 그 말은 영화 '걸프렌즈'에 적용될만한 말은 아니라고 생각한다.

이 영화는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가볍게 보는 영화다.

그렇기 때문에 그런 마음가짐으로 본다면 이 영화는 '큰 수확'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.
중간중간 유쾌한 대사들과 강혜정의 연기, 그리고 의외로 잘 맞아 떨어지는 배우들간의 호흡은 꽤 좋아보인다.



영화에서 강혜정의 친구로 나오는 조은지 역시 그동안 보여줬던 코믹연기 실력을 아주 잘~ 보여준다.

어쨋든 영화 '걸프렌즈'는 기대하지 말고 보시길 바란다.

한 남자를 사랑하는 세 여자의 이야기를 이렇게 풀어나갈 수 있다는 점도 높이산다.
구질구질 하거나 찌질해지기 쉬운 주제를 가지고 배우와 감독, 그리고 시나리오까지 세박자가 꽤 잘 맞아 떨어진 영화라고 생각한다.

하지만 너무나도 뻔한 홍보라던가, 영화의 포스터는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마이너스로 만들 수 있다는 점.

기대없이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, '얼마나 재미없는지 보자'라는 식의 마인드도 곤란하다.
영화 '걸프렌즈'는 생각보다 괜찮다.